공지사항

[행사안내]KSIAM-MINDS-NIM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chine Learning and PDEs: Theory, Algorithms, and Its Applications 개최안내

2022-07-12 / 조회수 : 585
관리자

 

한국산업응용수학회(KSIAM)와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는 우리나라 산업응용수학의 활성화와 연구력 향상을 위하여 공동으로 KSIAM-NIMS Thematic Program을 운영합니다. 매년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평가를 통하여 그 주제를 심화발전시키거나 새로운 주제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2022년은 그 첫해로서 3가지 주제, 전산유체역학, 생물수학-수리모델링을 위한 통계적 도구, 기계학습과 편미분 방정식을 선정하였습니다.

세번째 행사로서, KSIAM-MINDS-NIM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chine Learning and PDEs: Theory, Algorithms, and Its Applications를 개최합니다.

인공지능과 데이터는 글로벌한 주제로, 학계뿐만 아니라 산업과 사회, 그리고 국가 차원에서 중요한 핵심자원이며 미래가 되었습니다. 그간 인공지능의 활용과 적용에 방점이 찍혀 있었다면, 이제 인공지능과 데이터과학의 근본적인 원리와 이론을 연구 개발함으로써 미래기술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할 때가 왔습니다. 이에 수학이라는 학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창의성과, 분야를 초월하여 원리를 관통하는 능력으로 인공지능과 데이터 그 이상의 가치를 발굴하여 변혁의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번 Thematic Theme으로 선정된 Machine Learning and PDEs 에서는 인공지능이 PDEs and Related 분야에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계산과 응용분야에 큰 향상과 혁신을 도모하는 연구와 사례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이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고 활발한 담론과 교류를 펼치고 미래의 핵심연구주제를 탐색하고자 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